컴퓨터 학자인 그루엔버거(F.Gruenverger)는 1984년에 미국 잡지 '사이언틱 아메리칸(Scientific American)' 에 실린
'컴퓨터 레크리에이션(Computer Recreations)'이라는 칼럼에서 제공한 알고리즘 이라고 합니다.
1. 숫자를 아무거나 고릅니다.
2. 그 수를 거꾸로 뒤집어요. (예를들어 13을 골랐다면 31)
그 다음 뒤집은 수를 원래 수에 더합니다. 13+31
3. 두 수를 더한 결과가 팰린드롬이 아니라면 2번으로 돌아가서 동일한 과정을 다시한번 반복합니다.
두 수를 더한 결과가 팰린드롬이라면 끝입니다.
- 팰린드롬(palindrome) - 회문자라고도 하며 앞으로 읽으나 뒤로 읽으나
같은 내용이 되는 문자나 문장입니다. 예) 33, 121, 다시합시다, ...
- 흥미로운 것은 196은 팰린드롬인지 아닌지 여부가 밝혀지지 않았답니다.
196입력하지 마시길...^^;
그루엔버거 알고리즘을 구현하는것이 이번 문제입니다.
INPUT
37
OUTPUT
before : 37
after : 73
37 + 73 = 110
before : 110
after : 011
110 + 11 = 121
before : 121
after : 121
Result : 121